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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공신 정보/부모 추천 정보

[미래사회 대비] 블로그로 돈 벌기 2 - 블로그 CPA 수익이란?

by 행공신 2021. 7.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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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포스팅에서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가 가져올 미래사회는 현재보다 훨씬 경쟁이 치열한 사회가 될 거라고 했습니다.

 

경제 활동에서 경쟁 상대는 타인뿐만 아니라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로봇 등과도 경쟁해야 하고요.

 

이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우리 부모들에게도 해당하기 때문에.. 우리 부모들도 경제 활동의 범위와 기간을 넓고 길게 잡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아래 제목의 포스팅을 올렸었는데요. 참고해 보시고요.

 

[미래사회 대비] 블로그로 돈 벌기 1 - 네이버 애드포스트 성공 비결

 

이번에는 블로그로 돈을 버는 두 번째 방법으로 'CPA'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그냥 'CPA' 로 검색하면 공인회계사 CPA가 나오고요. '블로그 CPA' 로 검색해야 관련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CPA의 개념은 이렇습니다.

 

* CPA : Cost Per Action / 행동 당 비용

 

블로그 CPA로 검색하면 주로 긍정적인 내용이 많습니다. 집에서 몇 시간 만 투자하면 돈을 벌 수 있다. 누구나 할 수 있다. 고소득을 올릴 수도 있다. 등등

 

그러면서 관련 강좌를 소개하는 정보도 있고, 블로그 CPA 광고 효과가 크다고 하면서 사업 광고로 활용해 보라고도 하고, 블로거인데 CPA로 돈을 잘 벌고 있다는 포스팅도 보입니다.

 

그런데 역시나 불변의 진리가 있습니다. 돈 버는 건 절대 쉽지 않죠. 그리고 '돈을 쉽게 벌 수 있다' 라는 이야기는 더 신중하게 잘 알아봐야 하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명한 사실은, 블로그를 잘 운영한다면 과하지 않은 선에서 CPA도 활용해 볼 필요가 있다는 점입니다. 여기서 과하지 않은 선이란, 블로그의 원래 색깔이 변질되지 않는 선이겠죠. 물론 각자의 선택의 몫이지만요~

 

이제 하나의 사례를 통해 블로그 CPA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내 블로그에 OOO 치과를 홍보하는 포스팅을 올립니다. 그런데 포스팅을 올린 것만으로 홍보비를 받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포스팅을 본 방문자가 OOO 치과와 접촉해서 상담을 받거나 치료를 받아야 홍보비를 받게 됩니다.

 

그래서 '행동 당 비용' 이라고 표현한 것입니다. 그냥 포스팅 노출만으로 돈(Cost)을 버는 것이 아니라, 포스팅을 본 방문자가 상담이나 치료 등의 구체적인 '행동(Action)'까지 해야 수익이 발생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소개했었는데요. 애드포스트의 경우에는 방문자가 광고 이미지를 클릭만 해도 수익이 발생하지만, CPA는 클릭보다 더 구체적인 행동까지 해야 수익이 발생합니다.

 

이러면 애드포스트보다는 CPA가 수익 발생 확률이 낮겠죠. 대신 단가가 훨씬 쎈 편입니다. 대신 무엇을 홍보할 것인지를 아주 잘 골라야 하는데요. 어디에서 고를 수 있을까요?

 

 

 

OOO 학원에서 자기 학원을 홍보하고 싶어합니다.

홍보 방법을 고민하다가 행공신 블로그 운영자인 저에게 메일로 제안을 합니다.

"OOO 학원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해 주면 얼마를 주겠다." 라고요.

 

물론 위와 같이 홍보를 할 수도 있지만 많이 번거롭습니다. OOO 학원 입장에서는 블로그 홍보를 대행해 주는 업체를 활용하는 게 편합니다.

 

블로거 입장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자기 블로그를 통해 무언가를 홍보해 주면서 수익도 내고 싶은데 업체 하나 하나를 섭외하는 건 너무 어렵습니다. 그보다는 중간 대행 업체를 활용하는 게 편합니다.

 

블로그 CPA 홍보도 마찬가지입니다. 기업과 블로거는 중간 연결 업체를 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일종의 SNS 홍보 플랫폼을 활용하는 셈이죠.

 

그리고 그런 SNS 홍보 플랫폼 업체 중 하나가 리더스 CPA 입니다. 물론 그런 업체는 리더스 외에도 여럿 있는데요. 지금까지 검색해 본 것만 봤을 때에는 리더스 CPA가 대표 업체 중 하나로 생각됩니다.

 

리더스 CPA (LEADERS CPA) 홈페이지를 보면 위쪽 상단에 메인 메뉴들이 있는데요. 그 중 'CAMPAIGN' 이란 메뉴를 클린하면 '캠페인 리스트'가 나옵니다. 이때 '캠페인'이 홍보를 원하는 업체 또는 그 업체의 이벤트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캠페인 리스트는 금융, 주식, 법률, 교육, 여성, 다이어트, 라이프, 자동차, 창업, IT/WEB 등의 카테고리별로 볼 수도 있는데요. 어떤 캠페인들이 있는지 살펴보면 금방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캠페인 리스트들을 살펴보면서 내 블로그에 소개할만한, 소개하면 좋을, 소개해 보고 싶은 캠페인을 잘 선정하는 것이 블로그 CPA 홍보에서 가장 중요한 점으로 생각됩니다.

 

<리더스 CPA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leaderscpa.com/merchant/leaderscpa/log.asp?npid=35781 

 

https://leaderscpa.com/merchant/leaderscpa/log.asp?npid=35781

 

leaderscpa.com

 

 

 

네이버 애드포스트도 그렇고, 블로그 CPA도 그렇고 둘 다 '돈'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욕심' 입니다. 순수한 정보 제공 목적으로 블로그에 포스팅을 할 때와는 달리 '돈'이 개입되면 욕심이 앞서기 쉽고, 욕심이 앞서면 무리수를 둘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활용해 돈을 벌 때에는 더더욱 '돈'보다는 '가치'를 생각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홍보 관련 포스팅을 올릴 때에도 블로그 방문자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인지를 자꾸 자꾸 생각하면서 포스팅을 할 필요가 있음을 강조하고 싶고요.

 

앞으로 10년, 20년을 바라봤을 때 블로그 같은 SNS를 통해 일정 수준의 수익을 내는 것은 분명 유용한 경제 활동 수단으로 생각됩니다. 대신 너무 서두르지 마시고요. 길게 그리고 차근차근 탄탄하게 운영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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