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기초 영문법] 복수 명사 만들기 -s, -es, -ies, -ves
'토끼, 버스, 의자' 처럼 '이름'을 나타내는 말을 '명사' 라고 합니다. '명사' 에서 '명' 은 '이름 명' 이란 한자이고요. '사' 는 '말 사' 라는 한자입니다.
* 명사(名詞) : 이름 명(名) + 말 사(詞) ⇒ 이름을 나타내는 말
그리고 토끼가 한 마리 있을 때처럼 명사(토끼)가 하나일 때를 '단수' 라고 하고요.
단수일 때의 명사를 '단수 명사' 라고 합니다.
* 단수(單數) : 하나 단(單) + 셈 수(數) ⇒ 무언가의 수가 하나인 것
그리고 명사가 둘 이상을 때를 '복수' 라고 하고요.
복수일 때의 명사를 '복수 명사' 라고 합니다.
* 복수(複數) : 겹칠 복(複) + 셈 수(數) ⇒ 무언가가 둘 이상 있는 수
영어문법에서는 복수 명사를 어떻게 나타낼까요?
우선 단어 끝에 -s를 붙여서 씁니다.
예를 들어 연필은 pencil 인데요.
연필이 하나일 때는 pencil 이라고 쓰고요. 연필이 둘 이상일 때는 pencils 이라고 씁니다.
토끼 한 마리 : rabbit
토끼 여러 마리 : rabbits
공 하나 : ball
공 여러 개 : balls
단어 끝에 -es를 붙여 써서 복수 명사를 만들기도 하는데요.
명사 중에 -s, -x, -sh, -ch로 끝나는 명사는 끝에 -es를 붙여서 복수 명사로 만듭니다.
버스 한 대 : bus
버스 여러 대 : buses
상자 한 개 : box
상자 여러 개 : boxes
붓 한 개 : brush
붓 여러 개 : brushes
손목시계 한 개 : watch
손목시계 여러 개 : watches
단어 끝에 -ies를 붙여 써서 복수 명사를 만들기도 하는데요.
명사 중에 '자음 + y' 로 끝나는 명사는 y를 없애고 -ies를 붙여서 복수 명사로 만듭니다.
아기 한 명 : baby
아기 여러 명 : babies
나비 한 마리 : butterfly
나비 여러 마리 : butterflies
단어 끝에 -ves를 붙여 써서 복수 명사를 만들기도 하는데요.
명사 중에 '-f, -fe' 로 끝나는 명사는 f나 fe를 없애고 -ves를 붙여서 복수 명사로 만듭니다.
늑대 한 마리 : wolf
늑대 여러 마리 : wolves
칼 하나 : knife
칼 여러 개 : knives
나뭇잎 한 개 : leaf
나뭇잎 여러 개 : leaves
영어문법을 공부하는 시기가 우리 부모 때보다 더 빨라졌습니다. 심지어 초등학교 3학년 아이들도 영어문법 공부를 하기도 하는데요. 아이가 어릴수록 영어문법 용어(어휘) 때문에 어렵게 느낄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해지는 영어문법 공부, 잘 진행되시기 바라고요.
앞으로 적용될 2022 개정교육과정과 2028년 대입개편안 대비법은 블로그, 자녀교육서, 온오프라인 강의와 컨설팅을 통해 전해 드리고 있습니다. 꼭 활용해 보세요. 많은 궁금증이 해결되실 거예요~
[강.의 안내] 이 강.의는 꼭! 들어보세요!
https://blog.naver.com/jnanna89/223540701497
[학습코칭] 진한 감동을 주신 학원 원장님의 컨설팅 후기 문자 T.T
https://blog.naver.com/jnanna89/223490742021
온라인 오프라인 '전국 컨설팅' 을 진행합니다!
https://blog.naver.com/jnanna89/223411183581
'행공신 교육 > 영어공부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등기초 영문법] '주격 대명사' he, she, it, they의 의미는 무엇? (0) | 2024.08.15 |
---|---|
[초등기초 영문법] '주격 대명사'란? I, we, you의 의미는 무엇? (0) | 2024.08.14 |
[초등영어] 전문가가 이야기하는 영어공부 적정 시기와 방법 (0) | 2024.08.10 |
[초등기초 영문법] 단수 명사 + a와 an과 the (0) | 2024.08.08 |
[유아~초등영어] 영어애니메이션 큐리어스 조지(Curious George)로 영어듣기 연습하기 (1) | 2024.08.07 |
댓글